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모발이식 3000모 비용과 주의사항 정리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5. 14.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민간요법이나 탈모방지 샴푸 등 다양한 제품에 의존하며 버티기도 하지만, 탈모방지 제품들은 두피와 모발 영양에는 도움을 줄 수는 있어도 한 번 시작된 탈모를 막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모발이식 수슬도 많이들 받으시는데요. 이번 글은 모발이식 3000모 비용과 주의사항 정리하였습니다.

모발이식이란?

모발이식은 자신이 갖고있는 모발 중에서 가장 생명력이 강한 후두부, 측두부의 모발을 그대로 채취하여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모발이식 종류

모발이식은 사람마다 다른 얼굴형과 모발 상태, 이목구비를 고려하여 1:1 맞춤 이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병원 의료진의 모발이식법과 맞는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모발이식법은 크게 비절개법, 절개법, 혼용법 세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1. 비절개모발이식

후두부 및 측두부에 있는 모발을 절개하지 않고 하나씩 펀칭해 뽑아 이식하는 방법으로 무삭발 비절개, 삭발 비절개, 아타스 로봇 비절개가 있습니다.

 

2. 절개 모발이식

뒷머리 일정 부분 두피를 절개하여 이식하는데 흉터를 최소화하는 KNP봉합법으로 후두부 당김이 거의 없습니다.

 

3. 혼용 모발이식

절개와 비절개 장점만을 접목시킨 복합형 수술로써 탈모범위가 넓은 분들에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는 가르마의 모발이 조금씩 가늘어지면서 진행되거나 유전적 원인으로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를 계속 방치할 경우, 탈모의 부위가 주변으로 넓게 퍼져 결국에는 광범위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유전 : 남성호르몬 중 DHT 호르몬은 몸에 있는 다른 효소와 만나게 되면 유전자 변형이 되어 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전의 경우 남성에게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 스트레스 : 정서적인 문제가 신체에 영향을 미치면서 나타나는 형태입니다.

 

▶ 다이어트 : 잘못된 다이어트로 영향 불균형이 생겨 나타나는 탈모로 20대~30대 여성에게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 갱년기 : 폐경 이후 일어나는 호르몬의 변화로 여성 호르몬이 감소되고, 만약 탈모 유전자를 갖고 있다면 그 속도는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 출산 후 :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유형으로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탈모가 올 수도,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3000모 비용

정말 병원마다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니 무조건 여러 병원에서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확인해본 결과 비절개 부분 삭발은 500 정도, 비절개 삭발하지 않는 방법은 800 정도인데요. 더 저렴한 곳은 299만 원까지 확인했지만 아마도 싼 게 비지떡이지 않을까 합니다.

 

작년 회사 동료가 모발이식을 진행하였는데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400만 원 정도 지불하였고 1년 정도가 지났는데 전혀 티가 안 나고 자연스러웠습니다.

 

주의사항

- 이식한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수술 후 10일 정도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 수술 당일 하루 정도는 뒤쪽 봉합부위가 아플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으시면 진통제(타이레놀)를 복용하세요.

 

- 수술 당일 후두부에서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혈하는 부분을 약 3분 정도 압박하면 지혈이 됩니다.

 

- 수술 이틀째부터 이마에서 눈꺼풀 아래까지 3~4일간 많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마가 붓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수술 당일부터 이식한 부위는 제외하고 이마와 눈두덩이에 따뜻한 찜질을 많이 해주세요.

 

- 수술 후 4일째 되는 날 아침부터 머리를 직접 감을 수 있으며, 이때 이식한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조심하여 톡톡 쳐서 감으세요.

 

-  수술 후 10일째 되는 날 뒤쪽 봉합부위의 실밥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이날부터 이식한 모근이 완전히 착상되었으므로 수술에 따른 주의할 사항이 전혀 없습니다.

(목욕탕, 사우나, 이발 염색, 파마, 발모제(마이녹실) 사용 가능)

 

- 수술 후 1~2주 후부터 이식한 모발의 70~80% 정도는 빠지게 되고, 이때 빠진 모발은 탈락 후 4개월째부터 한 달에 1cm씩 다시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 실밥 제거 전까지 이식한 부위가 가려울 경우 긁지 말고 손끝으로 살살 두드리세요.​

 

- 수술부위에는 감각이 둔해지거나(이상감각) 피지선에 의한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모발이 자라면서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