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확인서 1분발급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이나 조회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금융기관과의 거래를 위해서라면 꼭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4대보험 가입확인서 조회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즐겨쓰시는 검색사이트를 통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해주셔도 됩니다.
2.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에 [가입내역 확인서]를 클릭하셔서 페이지를 이동해주세요.
3. 민원신고, 증명서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이용약관 동의하는 페이지가 나오고 가장 아래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인증을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4.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개인 비회원 이용서비스 페이지를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증명서 신청/발급]을 눌러 진행을 해주세요.
5.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옆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에 타 기관 제출용으로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가입내역 확인청구서]를 작성하여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의 지사 짐원 창구 중 한 곳으로 신청하셔야 하는점 참고하세요.
또한, 이사이트에서는 아래 사항에 대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니 이점 역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과거 가입이력 및 과거 시점 가입자 명부
- 300인 이상 사업장의 가입자 명부
- 일부직원에 대한 가입자 명부
- 4대 사회보험료 납부 관련 증명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청)
6. 아래와 같이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위한 페이지가 뜨게되는데요. 공인인증으로 로그인한 정보가 자동으로 기입되므로 확인 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7. 신청까지 진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마지막으로 증명서 상세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출력을 누르시면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이 이루어 집니다.
이번 포스팅은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및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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