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순위 베스트5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2. 6.

집에서 PC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실 때 무슨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미디어 플레이어로 줄곧 사용하였는데 확실히 고화질 동영상을 볼 때는 동영상이 버벅거리고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KMPlayer를 다운받아 시청하니 한결 나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글에서 미디어 플레이어 추천 베스트 5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순위

1. KMPlayer 64X

저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요즘과 같이 대부분 PC환경이 64비트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초고화질 (4K) 영상을 끊김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플레이어로 유튜브 시청도 가능하며 URL만 입력하면 소장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도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GIF 캡처 기능이 있어 움짤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운로드 링크<<

 

 

 

 

 

2. PotPlayer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PotPlayer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쪽에서는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GPU 디코딩 기술이 매우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저사양 노트북이나 PC에서 고화질 동영상을 시청하신다면 다른 유명한 플레이어보다 끊김 없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 팝업이 뜨긴 하지만 이 정도는 애교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 <<

3. VLC media player

VLC media player는 가벼운 동영상 플레이어로 광고도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 다르게 여러 가지 코덱을 지원해 주고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모든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구성이 아주 심플하고 한국어를 제공해주어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입니다.

 

>> 다운로드 링크 <<

4. 1 gram player

1그램 플레이어는 다양한 확장자의 코덱을 탑재하여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튜브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동영상과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 기능성은 물론 저사양 PC에서도 최적화가 이루어져 쾌적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 <<

5. 곰플레이어

마지막은 한 번쯤은 사용해 보셨을 곰플레이어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레이어이며 여러 비디오, 오디오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여러 확장자의 동영상을 지원하며 만약 코덱이 없을 경우 검색 기능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 시 주의하지 않으면 이마트몰, 11번가 광고가 설치가 되며, 다소 다른 플레이어보다 무겁게 느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 다운로드 링크 <<

 

이번 글은 동영상 플레이어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중에서는 저는 KMPlayer를 가장 추천드리며, 저사양에서 고화질 동영상을 보실 경우에는 PotPlayer로 보시면 부드러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