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온라인 로또 구매방법과 시간, 한도 알아보기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3. 14.

편의점에서 로또를 구매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자주는 아니지만 친구들과 가끔 내기를 해서 구매해본 적은 있는데요. 요즘은 현금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아 카드결제가 되는지 알고 카드를 내밀었는데 안된다는 말에 로또를 못 산 적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로또가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걸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매하는 방법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로또 추첨일 및 판매 마감시간

로또는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1년 365일 연중무휴로 판매합니다. 다만 추첨일(토요일)에는 오후 8시에 판매를 마감하는데요. 추첨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로또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2. 로또 추첨방송시간

로또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경 MBC 방송국에서 생방송으로 추첨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어디서든 모바일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방송을 챙겨보시는 경우는 적다고 합니다.

 

3. 온라인 로또 구매방법

보통은 편의점이나 판매점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하셨을텐데요. 하지만 온라인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또 예상번호 무료로 받기 서비스>

- 준비물

인터넷이 되는 PC(모바일 불가), 인터넷 뱅킹을 위한 공동인증서

 

1) 먼저 동행 복권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으로는 오프라인과 달리 5천 원까지 구매제한이 있습니다. 사행성을 막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동행복권

당첨번호 1 9 26 28 30 41 보너스번호 32 1등 총 당첨금 248억원(10명 / 25억) 이전 회차 당첨정보 보기 다음 회차 당첨정보 보기

www.dhlottery.co.kr

2) 회원가입을 진행하셨다면 복권 예치금을 충전하셔야 하는데요. 5천 원부터 ~ 1백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2만 원 내외로 충전하시더라고요.

케이 뱅크 계좌를 만들지 않아도 고정 가상계좌로 예치금만 입금하면 되어 편리합니다.

3) 예치금이 충전이 되었다면 이젠 로또복권을 구매하면 되는데요. 동행 복권 메인 페이지에서 [구매하기]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동 : 6개 숫자 선택

반자동 : 6개 미만 숫자 선태 + 자동선택

자동 : 자동선택

위 수동, 반자동, 자동을 선택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4) 당첨 확인 방법

동행복권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에서 구매/당첨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첨 확인이 가장 떨리고 기대되는 순간이 되겠죠?

 

이번 글은 온라인 로또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온라인에서는 5,000원의 한도가 정해져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