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모음

눈밑이 떨리는 증상 및 대처방법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3. 24.

일상생활을 보내다 가끔씩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는데요. 눈밑의 근육이 놀란 것처럼 마구 움직이는데 그러한 증상이 들 때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만 며칠 동안 반복적으로 나타나니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대체 이러한 증상은 왜 발생하는 걸까요?

눈밑 떨림 네 가지 원인

첫 번째 이유로는 마그네슘의 결핍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면 혈압과 체온의 조절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저혈압이나 수족냉증 같은 증상을 동반할 수 있었는데요. 마그네슘 등의 영양이 부족하다면 눈 밑의 떨림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부족한 만큼 충분히 섭취해보길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적당한 게 좋은 만큼 과 복용은 과잉증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을 과다 복용할 경우에는 설사를 하거나 두통이나 오심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카페인의 과도한 섭취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페인은 흔하게 커피나 차, 에너지 드링크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피로를 가시게 하며 정신을 각성시켜 많은 현대인들이 섭취해보시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과도한 양의 카페인을 복용할 경우에는 오른쪽 눈밑 떨림을 포함한 카페인 중독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눈 아래가 떨리는 증상 외에도 위궤양이나 위식도 역류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의 카페인을 섭취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이유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눈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휴식을 충분히 취해주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일하는 중간중간에도 스트레칭을 자주 하여 몸을 풀어주고 긴장감이 풀리도록 명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네 번째 이유로는 안구건조증이 있을 경우 눈물이 부족하게 되어 눈부심 또는 눈밑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콘택트렌즈를  사용할 경우 정해진 시간만 착용하는 걸 권장하고 수시로 눈 표면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인공눈물을 뿌려주면 눈 밑 떨림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대처방법

생활 패턴 개선

평소에 낮 밤이 바뀐 라이프를 보내고 있다면 신체리듬이 흐트러지고 잠을 잘 못 잘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피로가 쉽게 사라지지 않고 낮에 힘이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은 눈밑 떨림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해소해 주기 위해서는 밤에는 숙면을 취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것만 잘 지켜주어도 몸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이상은 해결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늦은 밤 시간에 휴대폰을 보는 등의 딴짓은 하지 말고 잠자리에 들도록 해봅시다.

과식 과음 피하기

음식을 너무 과하게 먹는다거나 술을 마시면 음식을 소화하고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몸에 있는 모든 에너지를 소비해야만 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곳에 쓰여야 할 것들이 모두 소화 장기나 간에서 쓰이므로 몸은 자연적으로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이것 때문에 피로가 쌓이고 한쪽눈떨림 유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있으면 내가 최근에 어떤 종류를 자주 먹었고 무엇을 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스트레스 풀기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릴 만큼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시스템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니 평상시에 운동을 꾸준하게 해 준다거나 취미를 가져 이를 최소화시켜 줍시다.

눈 마사지기 활용

요즘 스마트폰의 이용자 수가 많아지면서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는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눈 마사지기를 통해 눈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고 안구 표면 개선 효과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체적으로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