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잼민이 뜻과 유래 확인하기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3. 20.

최근 들어 인터넷상에서 잼민이란 단어를 쉽게 보실 수 있는데요. 혹시 여러분들은 이 뜻을 알고 계신가요? 재민이는 새롭게 만들어진 신종어로 행동이 유치하고 우스운 사람을 뜻하는데요. 아래에 잼민이 뜻과 유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잼민이 뜻

잼민이라는 단어는 오픈사전에 등록되기도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신조어이기도 하는데요. 잼민이 뜻으로는 "온라인 상에서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 아이들을 이르는 말"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잼민이를 언제 어떻게 써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현재는 잼민 이를 인터넷상에서 무개념 초등학생을 일컫는 말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잼민이를 단순히 '어린 초등학생'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비꼬고, 놀리고, 장난치는 등 마치 잘 몰라서 하는 어린아이들의 행동처럼 옳지 않다고 판단되는 행동들을 비꼬는 뜻으로 표현된다는 것이지요.

 

잼민이 유래

왜 잼민이라고 표현이 되었을까요?

유래를 알아보니 트위치 (1인 크리에이터를 후원 및 지원하는 플랫폼) 라는 곳에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후원을 할 수 있는 도네이션을 할때에는 돈을 쓴 것에 대한 대가처럼 자신이 보내고 싶은 메시지를 음성으로 보낼 수가 있는데요.

 

이 떄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보내는 시스템이 아니라 TTS라고 해서 음성합성 시스템을 활용하게 됩니다. 이때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성인 여성이나 남성, 그리고 어린아이 등등 고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어린 남자아이의 이름이 재민이인데 이 재민이라는 초등학생 목소리가 리얼하기도 하고 재미있어서 재미있다는 의미인 접두사 잼과 재민이의 민이를 합하여 잼민이 가 탄생하게 된 것이랍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잼민이라는 단어가 탄생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의미가 단순한 초등학생 음성에서부터 장난을 많이 치는 어린 남자 초등학생을 일컫는 말로 변질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트위치의 재민이 도네이션 목소리가 잼민이라고 칭해지게 되고 그것을 장난치는 남자아이를 뜻하는 단어로 점점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잼민이 라는 뜻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신조어는 요즘 어린 친구들 사이에서 매우 많이 쓰여 오픈사전에 등록이 될 정도라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