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일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9. 16.

상위 12%에 해당되거나 다른 이유로 재난지원금 못 받으신 분들 계실텐데요. 경기도는 어제 의회에서 재난지원금 5차를 모든 도민에게 다 지급하기로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이제 저처럼 경기도 주민인데 재난지원금 5차 대상자가 아니어서 25만원을 받지 못한 분들은 곧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모음] -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및 증빙서류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및 증빙서류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고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주변에 보면 이번 국민지원금 지급을 받느냐 못받느냐에 따라 다양한 사례들이 있고 그것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국

wing-health.tistory.com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번 경기도의 결정으로 전 도민이 모두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텐데요. 일단 기준은 2021년 6월 30일 기준일에 경기도에 전입이 되어 있는 거주자가 대상입니다.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 포함).

 

만약 7월 1일 이후에 경기도로 전입을 했다면 그 전에 살던 주소지에서 재난지원금을 받아야 하는데요. 만약 해당 지차체가 모든 주민에 대해서 지급하는 곳이 아니었고, 대상자가 아니었다면 아쉽게도 받지 못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급액

1인당 25만원

정부 5차 재난지원금과 동일한 1인당 25만원입니다. 경기도민은 소득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인당 25만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습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신청 기간

2021년 10월 1일 ~10월 29일 까지

 

신청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중, 주말 공휴일 상관없음)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또는 시중 13개 카드사 중 택1​

 

​단, 10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4일간은 홀짝제로 신청이 가능하며, 1일과 3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 2일과 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분들만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고, 5일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주말과 공휴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신청기간

2021년 10월 12일 ~ 10월 29일까지

 

신청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중 업무시간에만 신청 가능)

 

신청장소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분증 지참 필수)

 

신청방법

선불카드 형식의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기존에 사용하던 지역화폐에 충전

 

단, 12일과 1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 13일과 15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18일부터 10월 29일까지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처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며, 이 기간이 지나면 미사용분은 회수됩니다.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경기도 수원시 주소지인 경우 수원시에서만 사용가능하며, 경기도 화성시 등 타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 내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평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듯 결제하면 자동으로 재난기본소득에서 차감 처리됩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곳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백화점, 대형 마트, 복합쇼핑몰,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 매장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전자랜드, 하이마트 등)

-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스타벅스 / 일부 빵집, 카페 등)

- 대형 외국계 매장 (샤넬, 루이비통, 렉서스, 이케아, 애플 등)

- 기업형 슈퍼마켓 (이마트 에브리데이 / 노브랜드, GS슈퍼마켓,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 대형 온라인몰 (11번가, G마켓, 쿠팡, 위메프, 티몬, 옥션, 인터파크 등) 및 홈쇼핑

- 대형 배달앱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등

- 보험료, 통신료, 세금 결제 등 기타 공과금 결제​

 

[생활정보모음] -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작년에 삼 쩜 삼 사이트로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셨었는데요. 아직 국세 환급금을 조회하시지 않아 못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다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지난번 정부에서 정부 보조금24가 새로 생긴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정부는 국민들에게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를 실시하여 몰랐던 정책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보조금이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기본적인 돈 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내 돈이 어디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단 내 돈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이번 글의 계좌통합관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 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스마튼폰과 토스 어플만 있으면 손쉽게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1분만 투자하

wing-healt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