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6. 13.

작년에 삼 쩜 삼 사이트로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셨었는데요. 아직 국세 환급금을 조회하시지 않아 못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다시 정리해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국세환급금이란?

납세자가 세금을 실제보다 많이 냈거나, 중간 예납액보다 내야할 세액이 적은 경우 그리고 세금을 납부한 후 법률의 개정, 감면, 경정 결정 또는 부과 취소 등의 이유로 오납 처리된 경우 세법에 따라 납세자에게 되돌려줘야 할 세액을 말합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이 쌓이는 이유?

첫째, 납세자가 주소 이전등으로 국세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하는 경우

 

둘째, 국세환급금 발생 사실을 모르는 경우

 

셋째, 통지서를 받고도 환급금 수령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잘 몰라서, 번거로워서, 복잡할 것 같아서 포기하셨다면 아주 간단하니 꼭 끝까지 확인해보셨으면 좋겠네요.

 

국세환급금 홈텍스 조회

숨은 돈 찾기, 국세환급금은 국세청 사이트인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손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이름만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조회 방법은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확인해주세요.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상단에 [ 조회/발급 ] 클릭

3. [ 조회/발급 ] - [ 국세환급금 찾기 ] 클릭

4.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조회하기

5. 결과 확인하기

6. 운영시간

※ 국세청 홈텍스 인터넷 서비스 운영시간은 08:00~24:00입니다.

※ 홈텍스와 연관 있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06시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나오는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숨은 돈 찾기 / 국세환급금 모바일 조회

숨은 돈 찾기, 국세환급금은 모바일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스토어에서 손 택스(손 안의 홈택스)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시고 아래의 순서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모바일은 로그인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진행하는 방법은 홈택스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다만 모바일로 진행할 경우에는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입력하고 조회를 하시면 되며 손 택스의 서비스 운영시간은 06:00~24:00입니다.

 

숨은 돈 찾기 / 국세환급금 전화 조회

숨은 돈 찾기, 국세환급금은 전화상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관할 세무서를 검색해서 전화로 담당 세무서 직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아 보실 수 있으며 환급금이 있을 경우 본인 계좌로 신청을 하거나 우체국에 방문하여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숨은돈찾기  / 삼 쩜 삼

아래 링크를 첨부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모음] -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조회방법 및 수수료 알아보기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조회방법 및 수수료 알아보기

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에 따르면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신고자 대상인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거라는데, 최근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wing-health.tistory.com

[제테크] - 보험금 찾기 조회 완벽정리

 

보험금 찾기 조회 완벽정리

100세 시대가 되면서 언제 어디서 사건 사고가 발생할지 예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준비를 위해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신규로 출시되는 보험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휴면예금 찾아줌 숨은 내돈 찾는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숨은 내돈 찾는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숨은 내 돈 찾는 방법 작년에 휴면예금 가운데 주인을 찾아간 금액이 2400억 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17년도에는 356억 원, 18년도에는 1293억 원, 19년도에는 1553억 원으로 해마다

wing-healt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