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6. 20.

지난번 정부에서 정부 보조금24가 새로 생긴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정부는 국민들에게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를 실시하여 몰랐던 정책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보조금이 있으며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활정보모음] -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기본적인 돈 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내 돈이 어디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단 내 돈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이번 글의 계좌통합관

wing-health.tistory.com

정부 보조금24란

정부에서 개인, 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하기위해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도 정부 보조금24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라고합니다.

제공 서비스 및 안내 대상자

제공 서비스 : 중앙부처 305개, 온라인 신청 25개

 

안내 대상자 : 개인(14세 미만 자녀 포함)

 

이용 채널 : 정부24, 주민센터 방문

 

다만 올해말이 되면 대상이 엄청나게 확대될 예정입니다. 12월 말에는 광역기초 6천여개, 온라인 신청75개로 늘어나며, 안내대상자가 가족 단위로 확대됩니다.

서비스 조회 범위가 늘어나는 만큼, 본인 및 가족에게 맞는 보조금 확인이 용이해 질 것 입니다.

아래는 단계별 지원 서비스 확대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으니 자세하게 알고 싶은 사람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조회방법

하단의 대표적인 정부 포털사이트인 정부 24에 접속해 로그인 한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국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는 나만의 혜택

www.gov.kr

1)  먼저 정부 24에 접속에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아이디로 로그인 하였습니다. 정부 24에 가입하신 분들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2)  서비스 옆,  보조금 24를 클릭

3) 낮에 하면 동시 접속자가 많이 로딩이 길어지기도 하는데요. 한번 조회했던 이력이 있어 그런지 바로 저렇게 받을수 있는혜택이 뜹니다.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실 별게 없습니다.

 

보조금24 통합서비스의 장점? 

그동안은 정부 기관에서 지급하는 각종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부처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했지만 지금은 이 곳에서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향후 이 서비스는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 범위를 확대 한다고 하니 더욱 더 이용하기가 편리해 질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모음] - 휴면보험금 찾기 조회 간단방법

 

휴면보험금 찾기 조회 간단방법

휴면보험금 찾기 조회 간단 방법 이번 글은 휴면보험금 찾기 조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휴면보험금은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몇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확인을 할 수 있는데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휴면예금 찾아줌 숨은 내돈 찾는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숨은 내돈 찾는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숨은 내 돈 찾는 방법 작년에 휴면예금 가운데 주인을 찾아간 금액이 2400억 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17년도에는 356억 원, 18년도에는 1293억 원, 19년도에는 1553억 원으로 해마다

wing-healt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