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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모음

제네시스 g80 전기차 ev 출시일, 주행거리, 가격정리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6. 21.

요즘 내연기관 차량보다 전기차 런칭이 훨씬 많아졌습니다. 전세계적인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내연기관은 조금씩 사장되어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흐름은 연비효율보단 아낌없이 퍼붓는 플래그쉽 세단 SUV 슈퍼카에게도 피할 수 없는 숙명이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가 발표된 이유기도 합니다. 지난 2021상하이모터쇼에서 제네시스는 G80 전기차 전동화모델과 제네시스 브랜드의 라인업 모델들을 전시하였습니다.

그럼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전동화모델은 기존 모델대비 어떤 부분이 다를까요?

[생활정보모음] - 6월 현대자동차 출고일 및 판매조건

 

6월 현대자동차 출고일 및 판매조건

이번 글은 6월 현대자동차 출고일과 판매조건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할인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특혜를 이 글 하나로 파악할 수 있을테니 잘 확인해 보세요. 6월 생산 납기 일정(출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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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일 예상

제네시스는 상하이 오토 쇼에서 G80 전기차 출시를 공식화 하였습니다. G80 전기차는 내년 또는 2년 이내에는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미 현대 자동차는 각 브랜드 (현대, 기아, 제네시스)에 대해 전기차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는 아이오닉5를 시작으로 Ioniq 하위 브랜드로 제품을 그룹화 하고 있으며 기아는 최근 EV6를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이전에 컨셉 카를 통해 EV차량을 개발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줬고, 그중 최신 모델은 전기 2도어 X컨셉카를 공개했었습니다. 그러나 G80 전기모델은 럭셔리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로 생산되는 EV 모델입니다. 배터리로 작동하는 고급 세단은 예상했던 것과 거의 동일하며 약간 수정 된 브랜드의 시그니처 그릴 디자인 내에 위치한 패널 뒤에 충전 포트가 숨겨진 기존 G80과 유사합니다.

 

 

 

주행거리 얼마일까?

이번에 공개된 G80전기차 모델은 87.2kW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27km이고 350kW급 급속 충전시 22분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현대차 연구소 자체 시험측정 결과) 

차량스펙 정보

G80전기차는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며, 최대출력 136kW, 최대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출력 272kW(약 370 PS) , 합산 최대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추었습니다.

이를 통해 0-100km 도달시간은 4.9초라는 빠른 가속성능을 얻었습니다. 아울러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탑재해 2WD와 AWD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함으로서 불필요한 동력손실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복합전비는 19인치 타이어기준 4.3km/kWh 입니다.(현대차 연구소 자체 시험측정 결과)

 

 

 

 

가격

휘발류 모델에 비해 G80 전기차의 내부는 거의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제네시스는 자동차 내부가 더 많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디지털 게이지는 EV 모델에만 적용되는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지붕의 태양 전지판은 햇빛을 사용하여 전기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G80 전기차는 $ 63,295 (7천만원)에서 시작하는 AWD 장착 G80 3.5T보다 약간 높은 가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소 $ 81,190 (9천만원)의 Tesla Model S보다 훨씬 저렴하게 느껴지는 가격이네요.

충전 시스템

400/800V 급속 충전 시스템을 제공하며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구동 모터와 인버터는 400V에서 최대 800V까지 전압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시스템에 더 최적화된 레벨보다 안정적인 충전을 제공합니다. 추가 변환기 없이 400V 및 800V 급속 충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80 전기모델은 일반 가정 수준보다 높은 3.6kW의 전력을 사용할 수 있고 V2L 기능을 제공하여 차량 외부에서 쉽게 전기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V80에서 선보였던 소음감소 기능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로드를 차량에 장착하였으며 도로 소음을 측정 및 분석하고 동시에 반대 주파수의 음파를 생성하여 소음 수준을 크게 줄였습니다.

전방 카메라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로 제어할 수 있는 어댑티브 서스펜션 시스템 인로드 프리뷰가 있는 전자제어 서스펜션도 최적의 부드러운 주행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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