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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모음

CJ대한통운 택배 지연 보상 총정리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2. 2. 21.

택배사의 파업 등으로 인해 약속한 날짜에 택배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는 지연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 간 택배 배송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택배 표준약관에 따라 보상이 진행되고, 쇼핑몰에서 물건을 주문한 소비자가 배송 지연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택배사가 아닌 해당 쇼핑몰에서 일정 포인트를 주는 식으로 보상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상액은 생각보다 크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 입장에서는 택배 배송이 기한 없이 지연되거나 갑자기 반송되는 등의 피해로 인해 큰 불편함을 겪은 것도 모자라 택배 지연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택배사에 지연 내용을 접수하고 심사를 기다려야 하는 등 또 다른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보상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CJ대한통운 택배지연보상 기준

CJ대한통운 택배는 1박스 기준 300만 원 초과 상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상품 가격이 5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할증운임이 적용된 경우에만 신고한 상품가액의 범위 내에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증 운임 : 50만 원 초과~100만 원 이하(2,000원) / 100만 원 초과~200만 원 이하(4,000원) / 200만 원 초과~300만 원 이하(6,000원), 할증운임은 기본운임에 별도로 합산하여 적용됩니다.

 

상품가액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 손해 배상한도액인 50만 원 범위 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운송장에 정확한 상품가액 및 품목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장에 인도 예정일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배송 기간은 일반지역의 경우 2일, 산간벽지의 경우 3일 이내입니다. 공휴일과 토요일, 일요일은 일수 계산에 포함하지 않으며, 평일만 일수에 산입 됩니다.

 

배달이 1일 지연될 경우 운임의 50%가 환급되고, 최고 환급 한도는 운송운임의 최고 200%까지입니다.

*택배 지연 배달 보상액*

초과 일수 X 운송장 기재 운임액 X 50%

(한도 : 운송장 기재 운임액의 200%)

예를 들어 택배 인도예정일이 3일 늦게 도착했고 운임액이 3,000원이었다면, 배상액은 [초과 일수 3일 X 운임액 3,000원 X 50%]로 계산해 4,500원이 됩니다.

 

특정 일시에 사용할 운송물의 경우에는 운송장 기재 운임액의 200%를 배상합니다. 운송물의 연착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발생했다면, 택배사가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택배 배송이 지연된 경우 그 사실을 택배 회사에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미통보 시 피해 발생 원인과 귀책 주체를 가리기 어려워 피해를 보고서도 배상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의 경우 도착된 상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택배물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으면 손해배상책임이 소멸됩니다.

 

택배 배송이 지연된 경우 그 사실을 택배 회사에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택배가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배송이 지연된 경우 택배 회사는 택배요금을 청구하지 못합니다. 택배 회사가 이미 택배요금이나 비용을 받은 경우에는 이를 환급해 줘야 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지연보상 절차

택배가 인도 예정일에 도착하지 않고 지연되거나 물품이 변질 또는 파손, 분실 등에 의해 하자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상품의 집화점소 혹은 고객센터로 사고 접수를 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 지연의 경우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 등 휴일은 일수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배달 지연 : 집화일 기준 +2일까지 정상 배달, 신선식품의 경우 +1일

변질 / 파손의 경우 : 상품의 포장상태 및 상품의 내장품 사진을 3장 이상 촬영

※ 변상받을 통장사본과 해당 상품의 물품가액 영수증 등 금액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자료 첨부

 

심사는 상황에 따라 2~3주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심사 후 판정 결과에 따라 보상이 진행되며, 배상액은 운송장 기재 운임액의 보상 범위 내 또는 상품가액 범위 내에서 이뤄집니다.

택배사에 직접 배송을 접수하지 않고 쇼핑몰에서 물건을 주문한 소비자가 배송 지연으로 피해를 입을 경우에는 쇼핑몰에서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쇼핑몰 규정에 따라 보상 기준이 달라지는데, 보통은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정 포인트 등으로 보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OO 쇼핑몰 배송 지연 보상제(예시) : 결제일 +4~5일(500원 보너스 쿠폰 제공) / 결제일 +6~7일(1,000원 보너스 쿠폰) / 결제일 +8일(1,500원 보너스 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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