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당뇨나 우울증, 뇌졸중 등 다양한 병에 쉽게 걸릴 수 있는데요. 옛말에 잠이 약이란 말이 있듯이 잠을 잘 자지 못한다면 면역력 저하로 인해 몸의 컨디션이 매우 저하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밤늦게까지 PC게임을 하다 잠을 자려고 하면 도통 잠이 오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땐 불면증에 좋은 우유를 따뜻하게 데운 후 잠을 청하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여러분들께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첫번째, 바나나
바나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과 칼륨의 성분은 근육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어 몸을 한결 나른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비타민 B6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합성을 위해 꼭 필요한 성분으로 평소 불면증에 시달리신다면 취침 전 바나나 한두 개를 섭취 후 잠을 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체리
2010년 미국에서 진행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2번씩 체리 주수를 마신 불면증 환자들이 증세가 많이 개선되었다는 보고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체리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어 천연 수면 보조제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체리를 생과일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게 효과적이며 설탕에 졸인 체리나 통조림의 형태는 오히려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키위
키위 역시 바나나에 있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아 근육의 이완을 도와줍니다. 대만에서 진행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잠들기 한 시간 전에 키위 2개를 먹으면 수면의 질이 좋아진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숙면을 도와주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늘려주어 불면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키위는 산성인 과일이기 때문에 빈속에 드시거나 평소 위가 약한 분이시라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우유
따뜻한 우유 한잔은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유에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과 세로토닌 호르몬의 합성을 도와주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그래서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드신다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찬 우유는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따뜻하게 드셔주셔야 합니다.
다섯 번째, 상추
상추에는 멜라토닌과 락투 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진정과 진해에 효과가 있어 긴장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숙면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대추차
대추씨에는 신경을 이완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씨와 함께 달여 잠들기 전에 먹으면 수면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대추를 달여 드실 때는 씨와 함께 달여 드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일곱 번째, 샐러리
샐러리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우울증이 있는 사람에게 매우 좋다고 합니다. 샐러리의 잎에는 엽산과 마그네슘도 풍부하다고 하니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여덟 번째, 영양제
위의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함유로 수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음식으로 섭취가 힘드신다면 멜라토닌을 함유한 영양제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멜라토닌이 풍부한 영양제를 확인해 보세요.
이번 글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불면증으로 고생을 하고 계신다면 위 음식을 섭취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