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세상에 어제 확진 후기를 올리고 다시 뉴스를 확인해보니 지원금 금액이 또 변경되었더라고요. 네 맞습니다. 기존보다 줄었습니다. 그럼 다시 한번 신청방법과 달라진 금액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정액제로 전환
현재는 가구 내 격리자 수 및 격리일수에 따라 차등 지급했던 확진자 지원금이 3월 16일부터는 격리일 수에 관계없이 가구당 10만 원 (일 2만 원/5일) 정액 지급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만약 가족 내 2인 이상 격리가 발생되는 경우 50% 가산하여 가구당 15만 원 정액 지급됩니다.
3월 16일부터는 가정에서 1인 코로나 확진시 10만 원의 생활지원비가 책정되고 2인 이상 격리 시에는 인원 및 일수 상관없이 15만 원으로 정액 지급되네요. 2월 변경 시에는 1인 기준 1일 34,910원 금액이 적용되어 5일 격리 시 약 17만 원 정도 지급이 되었었는데 예산 소진 및 부족으로 많이 감소가 되었습니다.
유급휴가비용 감소
기존 7만 3천원이던 유급휴가 일 지원 상한액은 이번 개편으로 조정되어 1일당 45,000원으로 인하되며 주말을 제외한 5일분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유급휴가비용은 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중소기업에 한해 지원하게 되네요.
적용시기
이번에 개편되는 3월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은 3월 16일 수요일부터 입원, 격리 통지를 받은 격리자부터 적용되게 됩니다.
보기 쉽게 사진을 퍼왔답니다.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생활지원금이 지급되는데요. 세세히 잘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청방법
신청기관: 관할 읍'면 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신청서류: 1. 생활지원비 신청서 2. 신청인 명의 통장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등 지참 (대리 신청 시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지참)
격리 해제 후 동네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물론 안 걸리면 좋지만 혹시라도 확진되신다면 지원금 꼭 신청해서 받아 가세요.
오늘 이렇게 바뀐 정액제의 대해서 설명을 해 드렸는데요~ 확실히 예산이 만만히 않다 보니 점점 더 금액이 줄어드는 거 같아요. 물론 다 힘드시겠지만 얼른 이겨내서 다시 좋은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 다들 코로나 오미크론 조심하시고, 건강관리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면역력 높이는 운동, 영양제라도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며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생활정보모음] - 2022년 정부 지원금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생활정보모음] - 무직자 소액대출 3가지 방법 (취업준비생, 이직 준비, 직장인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