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

2021 추석, 한가위 인사말 문구 모음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9. 7.

곧 9월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추석 등 특별한 날에 건내야할 인사말로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간단하게 좋은 인사말 알아보겠습니다.

추석명절 인사말 괜찮은 문구들

(통상적인 인사말)

- 가정에 기쁨과 사랑 가득한 한가위 되시길 기원합니다.

- 즐거운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보름달처럼 풍요롭고 넉넉한 명절 보내세요.

- 온 겨레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풍성한 행복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함께 나누는 기쁨이 배가 되는 추석, 행복한 시간과 마음도 나누시길 바랍니다.

-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하며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지금껏 돌아보지 못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하고 넉넉한 마음 나무며 행복한 마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가정에 보름달만큼 풍성한 건강과 즐거운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하며, 가족들과 함께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자가 스승에게)

- 지금까지 부족하고 모자른 저를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인 및 회사 동료에게)

- 한가위를 맞아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격려와 보살핌에 깊이 감사드리며, 사랑하는 가족들과 올 한 해 소중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모임단체에)

- 달 밝은 밤에 기러기가 고향을 찾아가는 가을이 오고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 한가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가족들도 다같이 마음대로 만날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가을녘 들판의 곡식들이 무더위를 이겨내고 알알이 익어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그 어느때 보다도 힘든 사회적 분위기이지만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고 풍성한 한가위 명절이 되시길 빕니다.

 

(장문 추석 인사말)

-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살면 행운이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올해 추석 명절에는 귀하의 가정과 일터에 더욱 즐겁고 뜻깊은 일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다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 추석 명절이 되니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어지네요. 표현하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으니 이번에는 먼저 다가가고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아는 모든 분들에게 사랑과 축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코앞에 다가온 추석만큼은 걱정근심 내려놓고 좋은 일들만 생각하며 행복하게 보내세요. 모쪼록 올 추석에는 가족에게 힘이 되어 주고 고맙다는 말부터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이 있어 더욱 뜻깊은 명절입니다.

 

-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사를 드립니다. 당신의 마음도 풍성하게 채워져 밝게 떠오른 한가위 보름달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 한 해의 풍요로움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가을이자 한가위입니다. 깊어가는 가을이 더욱 소중한 것은 당신이 존재하기 때문이겠지요? 늘 감사한 마음이지만 명절이 되니 더욱 소중한 분들이 떠오릅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기만을 바랍니다.

 

- 둥글고 환하게 떠오른 보름달을 보고 있노라니 추석이 돌아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올해에는 저 달처럼 소원성취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모두 이루시기를 염원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명절 보내세요.

 

[생활정보모음] -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작년에 삼 쩜 삼 사이트로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셨었는데요. 아직 국세 환급금을 조회하시지 않아 못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다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지난번 정부에서 정부 보조금24가 새로 생긴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정부는 국민들에게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를 실시하여 몰랐던 정책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보조금이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기본적인 돈 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내 돈이 어디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단 내 돈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이번 글의 계좌통합관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 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스마튼폰과 토스 어플만 있으면 손쉽게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1분만 투자하

wing-healt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