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습관 정리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7. 23.

재테크는 보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이익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의미하며, 한자인 재무와 영어 테크놀로지 합성어를 뜻합니다.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재테크로는 부동산 혹은 주식으로 단기간 높은 금액을 얻은 것들로 성공사례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위의 재테크 방법들은 공부를 하며 어느정도 기반을 다지고 나서 시작해야하며, 단기간 높은 수익률은 높은 위험이 따르게 되므로

신중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재테크 잘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재테크에 정답은 없지만, 재테크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테크] - 1억 모으기 현실적인 방법

 

1억 모으기 현실적인 방법

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어떤것이든 좋은버릇을 어릴때부터 계속해서 유지한다면 좋겠지만 반대의 경우라면 본인스스로가 느끼고 고쳐나가야 합니다. 제테크를 할

wing-health.tistory.com

재테크 잘하는 방법

1. 저축

저축은 월급을 제외하고 돈을 모을 수 있는 가장 큰 수입원입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저축을 하고 계시나요?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저축하지 않고 부자가 된다는 것은 로또가 아닌 이상 불가능한 방법입니다.

1-2 = -1 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절대 진리입니다.

 

우리가 1만큼 벌고 2만큼 지출한다면 당연히 부자가 될 수 없겠죠. 고정지출로 나가는 운영비를 제외하고는 최대한 저축금액을 늘려야 하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우선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에 투자를 즐겨야 하고 동시에 저축금액을 늘려야 할 것입니다.

2. 분산투자하기

분산투자는 투자 위험을 감소하기 위해 여러 상품에 분산하여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분산투자는 위험을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고, 비교적 안정적으로 저위험 상품에 투자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3. 빚을 지지 않는 습관

부채를 처음부터 지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서도 현실적으로 먹고 사려면 어쩔 수 없이 부채를 이용하게 되는데..

 

물론, 적절하게 부채를 이용한다면 하나의 재테크 방법이라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잘 알고 굴릴 수 있는 사람만 괜찮은 방법이지 일반인들에게는 그렇게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빚은 습관입니다. 습관적으로 빚을 지게 되는 것이죠. 이런 습관이 계속 이어지면 계속해서 빚을 지게 되고 생활에도 어려울 만큼 쫓기는 삶을 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채를 지지 않는 습관이 매우 중요하며 만약 부채를 졌다면 빠른 시일 내에 상환하는 것이 급선무 입니다.

 

4. 재테크 멘토찾기

재테크에 관한 다양한 상품들로 어떤 것을 진행해야할지 모르거나 막막할땐 나에게 맞는 멘토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주위 재테크, 자산관리, 재무설계와 같은 전문가가 있다면 관계를 형성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으며, 혹은 유튜브의 자산관리사 영상을 보면서 배워나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5. 경제신문 많이보기

누구나 경제 공부를 해야한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경제를 읽기는 어렵습니다. 경제에 관련한 책도 비슷비슷한 내용이 들어있어 막막할 때가 있을텐데요. 이때 경제신문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경제신문과 뉴스는 현 경제 상황이 돌아가는 것을 직접적으로 알려주며, 그날 그날 이슈를 알려주기 때문인데요.

 

1면 기사는 그날 중요한 이슈를 알려주고 있어 매일 읽다보면 어느정도 사회의 큰 흐름을 알게될 수 있게됩니다. 주식과 펀드에 관심이 있다면 증권시황이나 산업뉴스 등 상품과 관련된 뉴스, 기사를 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6. 쪼개기로 월통장급관리

부자들의 통장 개수는 몇 개일까요?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통장 쪼개기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통계상으로도 통장 하나만으로 자산관리하는 사람과 목적에 맞게 통장 쪼개기를 하는 사람 중 부자가 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사람은 바로 후자라고 합니다.

 

최근 통장 쪼개기는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통장 쪼개기를 해야 매달 들어오는 금액과 나가는 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자산관리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절세 활용

재테크를 하면서 어떤 상품에 어떻게 투자를 하느냐에 따라 이자수익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근데 이 이자수익을 고스란히 내가 받는 것이 아니라 이자수익에 대한 세금을 제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이자수익의 과세는 15.4% 이고, 어떤 곳은 세금 우대를 적용하여 투자금 1000만 원 까지는 9.5%까지 과세를 할 수 있지만 그 금액도 따지고 보면 아까운 건 마찬가지이죠.

 

그렇기 때문에 투자 상품을 선택할 때 비과세 혜택이 주어지는 상품을 선택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과세가 재테크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얘기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될 것입니다.

 

[생활정보모음] -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작년에 삼 쩜 삼 사이트로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셨었는데요. 아직 국세 환급금을 조회하시지 않아 못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다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지난번 정부에서 정부 보조금24가 새로 생긴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정부는 국민들에게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를 실시하여 몰랐던 정책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보조금이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기본적인 돈 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내 돈이 어디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단 내 돈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이번 글의 계좌통합관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 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스마튼폰과 토스 어플만 있으면 손쉽게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1분만 투자하

wing-healt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