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분석

by 오늘의 정보창고 2021. 8. 25.

오늘은 재테크 관련글을 작성해볼 예정입니다. 현재 기준금리는 0.5%로 제로금리에 가깝죠. 그래도 금리인상의 얘기가 매번 나오는걸 보면 경제상황 호전시 정상화를 위해 기준금리 인상이 진행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금리 인상시 인상에 따른 여러 상품들이 나올지 모르니 단기 정기예금을 노려보는것도 좋겠습니다. 몇가지 금리 비교를 통해 내게 맞는 재테크 수단이 있는지 살펴 봅시다.

[제테크] - 1억 모으기 현실적인 방법

 

1억 모으기 현실적인 방법

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어떤것이든 좋은버릇을 어릴때부터 계속해서 유지한다면 좋겠지만 반대의 경우라면 본인스스로가 느끼고 고쳐나가야 합니다. 제테크를 할

wing-health.tistory.com

저축은 왜 할까?

부동산, 주택 투자는 내가 가진 돈으로 할수가 없고 예적금을 들자니 막상 받는 이자가 너무 적고....그렇다고 한참 떠들썩한 비트코인이나 주식, 미국주식을 하기엔 모르는게 너무 많아 고민이신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투자는 내 원금을 손실 볼 가능성이 큽니다. 주식이나 투자해서 돈을 버는 사람은 시장에서 2%도 안된다는 말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안전자산을 목적으로저축액을 늘려가는것도 좋은 재테크의 시작 입니다. 또한 예적금은 원금과 이자를 1은행당 5천만원씩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 마이너스 볼 일이 없습니다.

 

욕심으로 지금 당장 돈을 모을 시간에 투자로 원금을 잃는 실수는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재테크는 습관입니다. 저축의 시작은 현명한 소비입니다. 적은 금리에 실망하지 마시고 돈을 모은다는 생각으로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우선 1금융권과는 다르게 약간은 생소한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를 찾을때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모네타에서 정보를 찾아와 보았습니다.

경북에 위치한 대아저축은행 2.50%, 서울의 신안저축은행 2.22%, 10위는 머스트삼일로 1.8%입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0.50%인것을 놓고본다면 많게는 5배가량 높은곳도 있는것입니다.

 

다른곳에서 차트를 가져와 보아도 평균적으로 1.8%정도를 제공해주어서 나쁘지는 않은편인것 같습니다. 5천만원 미만의 금액을 가입하기를 희망하시거나 각각 다른곳으로 분산을 시켜두어도 되니깐 한번쯤은 저축은행을 이용하는것도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새마을금고/신협은?

상호금융을 예로들때 가장먼저 떠오르면서 인기도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신협과 새마을금고는 약간특수성을 가지고 있어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지점마다 각각 독립적인 형태로 운용이 된다는 점인데요.

신협의 도림신용협동조합과 동암 신용협동조합은 각각 같지만 다른곳으로 개별적으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특수성 때문인지 서로 경쟁을 하면서도 그렇지 않아서 다른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보셔도 아시겠지만 약간더 이율이 높은축에 속합니다.

또하나는 출자금통장을 추가로 개설하게되면 특판에 대한 정보들이나 우대를 조금더 받으실수가 있어서 장점들이 많은편입니다.

외부에서 두곳을 발견을 하신다면 플랭카드가 걸려있는지를 확인하시고 특판을 판매하고 있다면 들어가셔서 상담이라도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이번글에서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알아보았는데요. 눈으로만 보아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으면서도 비대면이 아직없어서 방문을 해야한다는 점이 귀찮음과 어려움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현대의 제태크가 모두 대면을 하지 않는 시스템으로 바뀌어 가면서 모두가 비슷한 수준의 혜택을 받을수도 있지만 발품을 팔아본다면 훨씬더 좋은것들도 많이 존재하고 이것을 아는 사람들만 계속해서 가져가고 있다는 점을 본다면 아직까지도 대면이나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무엇이든 해보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생활정보모음] -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국세 환급금 찾기 간단조회 방법

작년에 삼 쩜 삼 사이트로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셨었는데요. 아직 국세 환급금을 조회하시지 않아 못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다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 이용방법

지난번 정부에서 정부 보조금24가 새로 생긴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정부는 국민들에게 미환급금 찾아주기 통합서비스를 실시하여 몰랐던 정책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보조금이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 및 숨은 내돈 찾기

기본적인 돈 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내 돈이 어디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단 내 돈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겠죠? 이번 글의 계좌통합관

wing-health.tistory.com

[생활정보모음]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완벽 정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스마튼폰과 토스 어플만 있으면 손쉽게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1분만 투자하

wing-health.tistory.com

 

댓글